본문 바로가기
일상.맛집 추천

하늘도시 맛집 명일사골순대국 투어

by 코쌍 2021. 2. 22.

안녕하세요. 코쌍입니다. 오늘은 영종도 하늘도시에 위치한 맛집! 명일사골순대국에 투어 왔는데요.

아직까지 쌀쌀할때 뜨끈한 국물이요리가 최고 이지요 ㅎㅎ

 

우선 위치와 가격을 알려 드릴께요.

 

 

참고로 순대국에 대한 정보를 공유 해드릴꼐요.

 

1924년의 (조선무쌍신식요리제법)에는 순대국이 돼지 삶은 물에 내장을 넣고 시호에 따라 우거지와 함께 끓인 국으로 되어 있는데요. 1946년 돈장탕이라 하여 돼지고기.선지.숙주나물.배추김치 등을 잘 섞여 양념한 뒤 돼지 창자에 넣고 끝을 묶어 삶아서 그 삶은 물에 잘라 넣어 먹는 음식이 기록 되어 있다. 이는 오늘날 순대국이랑 같다.

 

그리고 철분 성분이 많아 빈혈에 좋고, 비타민 A가 함유되어 눈겅강에 도 좋고, 체력증진에도 좋다니

몸이 으슬으슬 할때나. 기력이 약해 졌을때 한번쯤 드셔도 좋을꺼 같네요 

 

영양성분

-탄수화물:17.26g

-단백질:42.52g

-지방:33.02g

-당류:0g

-나트륨:1504.04mg

-콜레스테롤:246mg

-포화지방산:10.98g

-트랜스지방:01.16g

 


메뉴는 사골순대국. 선지해장국. 우거지해장국.순대. 편육이 있는데요. 대표 메뉴는 역시 사골순대국 입니다 ^^

 

사골순대국 : 8천원  (특) 9천원

우거지해장국: 8천원

선거지해장국: 8천원

 

순대: 8천원   편육: 7천원

 

기본 찬

우선 이렇게 기본 반찬이 나옵니다.  기본으로 나오는 편육3점이 무시할수 없도록 맛 있네요 ㅎㅎ

저는 사골순대국 기본으로 시켰습니다.

사골순대국

특이 아닌데 특같은 느낌으로 양이 푸짐 하네요~ 고기 양이 아주 많아요 ㅎㅎ

 

아참. 가게 내부 전경인데요. 테이블도 넉넉하고 창이 크게 있어 답답하지도 않고 좋아요.

 

가족간 외식도 좋을듯 하고, 회식 장소로도 나쁘지 않을듯 합니다.

 

순대국 한그릇 뚝딱 하시고 나가실때는 사탕으로 입가심도 하시면좋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