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서울 근교 별구경 ( 백마고지 )

by 코쌍 2021. 2. 15.

안녕 하세요. 코쌍 입니다. 오늘은 2021년 1월달에 백마고지 별자리 구경을 간적이 있었는데요

오늘 리뷰를 남기게 되었네요 ㅎㅎ

 

서울 근교 별자리 구경하는 장소는 여러 군대 있지만 저는 강원도 철원 백마고지 전적지를 추천

드립니다.

 

우선 서울 시청 기준으로 1시간 20분이면 도착할수 있구요. 주차도 편하고 주위에 군부대 말곤 

아무것도 없어서 빛이 없어 별들이 잘 볼수 있습니다.

백마고지 전적지 별구경

갤럭시s20 기준으로 찍은건데 실제로 보면 별들이 더욱 뚜렷하게 보입니다. ( 저는 똥손 )

시간은 새벽1시쯤 늦게 도착했는데요. 평일이기도 했지만 한적한 곳이라 저희 말곤 아무도 없었네요 ㅎ

 

참고로 별구경 가기전에 "오늘의 달"을 검색 하셔서 오늘이 보름달인지. 초승달인지 확인 하셔야 합니다

이유는 ! 보름달이 있을경우 달이 너무 밝아 별들이 안보일수도 있어요. 최대한 달이 작을때 가시는걸 추천!

물론 흐린날씨도 피하셔야 해요 ! (중국발 미세먼지도 주의)

 

 

 

춥다 추

1월달 기준으로 날씨가 매우 추웠습니다. 영하 15도 !!

바람까지 불면 체감온도는 ...ㄷㄷㄷ

롱패딩. 핫팻도 필수에요~

 

별구경

 

백마고지 전적지 답게 백마 앞에서 인증샷은 필수 !!

 

 

갤럭시s20 야간모드의한계 ㅎㅎ

DSLR 이나 갤럭시 울트라급이면 정말 이쁜 별 사진을 찍을수 있을꺼 같습니다.

여기 뿐만 아니라 다른곳도 추천 드리니 날씨를 잘 확인하시고 별구경 가시길 바랍니다. !

 

1. 양평 벗고개 터널

 

 

2. 화악 터널 쌈지 공원

 

 

3.과학동아 천문대

 

댓글